유관기관 공지

한국의 대표적 B2B e마켓플레이스 사업전략 발표회

  • 2007-02-27

- 기업 소모성자재(MRO)의 효과적인 구매방법 -

 

1. MRO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ng)란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각종 소모성자재, 사무용품 등 기업이 생산과 관련된 원자재를 제외한 모든 자재의 구매 및 관리를 말합니다. MRO는 기업들이 소모성자재를 관리하는 데에 따른 비효율적인 구매비용 및 인적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인 MRO로는 소모성 사무용품에 관한 것으로, 직장에서 많이 쓰는 볼펜부터 복사지, 프린터토너 등 사무용품이 대표적이며, 기업내 각종 설비의 정비를 위한 공구, 기계부품까지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3. MRO 시장규모는 2001년 3,800억원, 2005년 3조 6,440억원, 지난해 5조원에서 올해는 6조원 이상으로 예상되는 등 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4. 본회는 B2B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적인 모델인 MRO 분야의 대표기업체인 아이마켓코리아, 서브원, 엔투비 및 철강 B2B 전문업체인 이상네트웍스, 무역 B2B 전문업체인 이씨플라자 등이 참여하는 사업전략 발표회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일    시 : 2007. 3. 15(목) 13:30~18:00 

◦장    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제2회의실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에서 5분 소요, 국기원 방면 150m) 

◦주    최 : 한국중견기업연합회/전자상거래연구조합

◦참가대상 : 구매, 총무, 관리부서장 및 실무자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팩스 송부

               (담당자 : 김현미 Tel: 02-3275-2985/8, Fax: 02-3275-2989)

◦참 가 비 : 20,000원/1인당 (교재비) 

               국민은행 463537-01-002091 (예금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유 첨 : 프로그램 및 참가신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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