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선도기업 '일화', 과즙 탄산음료 신규 브랜드 '팅글' 론칭
혈당관리, 다이어트 등 소비자 트렌드 반영 건강음료
□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 일화가 새로운 과즙 탄산음료 브랜드 '팅글(Tingle)'을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인 '레몬애사비소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 '팅글(Tingle)'은 과즙을 5% 함유한 탄산음료 라인으로, 달콤한 청량감과 일상의 활력을 강조했다.
◦ 팅글의 첫 번째 제품으로 출시되는 '레몬애사비소다'는 최근 저속노화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활용한 클렌즈(Cleanse) 음료다.
- 일화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이 큰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고 말했다.
◦ 이번 신제품은 12월 9일부터 네이버 및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되며, 16일 오후 7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일화몰에서 신규 브랜드 론칭을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 1971년 창립한 일화는 1982년 국내 최초로 보리 탄산음료 '맥콜'을 출시하고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제약 등 여러 분야로 사업을 확대 해왔다. '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미국, 일본, 중국 등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팅글 레몬애사비소다'는 기름진 음식이나 과식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청량 음료"라면서, "'팅글 레몬애사비소다'를 시작으로 오렌지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라인업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