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기념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출범

  • 2024-05-03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기념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출범

MZ세대 참여형 중견기업 홍보 콘텐츠 발굴 및 중견기업 인지도 제고

 

□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3일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는 '중견기업법' 제정 및 중견련의 법정단체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MZ세대 참여형 중견기업 홍보 콘텐츠를 확대, 중견기업과 중견련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 이날 행사에는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 '서포터즈'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 '서포터즈'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매월 두 건 이상의 중견기업·중견련 홍보 영상을 제작·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 영상은 '___도 중견기업이다'을 주제로 일상 속 중견기업을 발굴해 광고, 패러디, 다큐멘터리, VLOG 등 자유로운 형식의 숏폼으로 제작된다. 이외에도 7월에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11월에 중견기업 주간 등 별도 주제가 추가된다.

 

  ◦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중견련 행사 참여와 홍보 영상 콘텐츠 출연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 '서포터즈'가 제작한 숏폼 영상은 중견련 유튜브,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과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등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중견기업법' 제정과 중견련 법정단체 출범 10주년을 맞아 동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포함해 많은 국민에게 중견기업의 경제·사회적 가치는 물론 기업의 역할에 대한 바람직한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