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견련, '중견기업·중견련 숏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2023-06-20
중견련, '중견기업·중견련 숏폼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최우수상·장려상·특별상 등 총 10개 작품 수상
창립 31주년 기념 국민 참여형 홍보 콘텐츠 발굴 및 확산

□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19일 서울 마포 상장회사회관에서 창립 31주년 기념 ‘중견기업·중견련 숏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대상 '노래로 알린다! 중견련 홍보송' 외 최우수상 두 작품, 장려상 세 작품, 특별상 네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유튜브골드버튼상패, 원소주칵테일세트 등 부상이 수여됐다. 원소주는 중견기업 기보스틸이 신사업으로서 투자에 참여해 메가히트를 기록한 제품으로 유명하다.

  ◦ 3월 29일부터 5월 16일까지 접수된 스물일곱 개 작품 중 미디어 관련 학과 교수, 방송국·영상 PD 등 여섯 명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했다. 특별상 네 작품은 중견련 내부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 '작은 영화제' 콘셉트로 진행된 '시상식'은 수상작 상영, 시상, 감독과의 대화 등 순으로 진행됐다.

  ◦ 대상 '노래로 알린다! 중견련 홍보송'은 창작곡을 배경 음악으로 31초 안에 중견련의 핵심 역할을 영상과 모션그래픽으로 담아냈다. 

  ◦ 최우수상을 받은 '중견기업의 중심에 중견련이 있습니다'와 '슬기로운 중견기업'은 중견련의 역할과 역사를 모션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표현했다. 장려상을 받은 '대한민국의 허리'는 힙합으로 노래하는 참신한 시도로 눈길을 끌었다.

  ◦ 수상작은 중견련 유튜브 등 SNS와 홈페이지는 물론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 '중견기업·중견련 숏품 공모전'은 국민 참여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중견기업과 중견련에 대한 우호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담긴 모든 작품은 우리 경제의 '중심'인 중견기업과 중견련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콘텐츠가 될 것"이라면서, "중견기업계를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서 중견기업과 중견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