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견련, 중견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지원 강화

  • 2022-12-05

중견련, 중견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지원 강화
취업 포털 '캐치'에 '2022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 정보 코너' 개설
산학연 전문가 선정 우수 중견기업 문화, 인재상 등 취업 정보 제공

□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우수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 정보 패키지를 제공한다.

  ◦ 중견련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구직자와 중견기업 간 정보 불균형으로 인한 중견기업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2022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 정보 코너'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 '채용 정보 코너'에는 에스디바이오센서, 삼익THK, 뷰웍스 등 산학연 전문가위원회가 성장성, 일자리 창출 노력, 대내외 평판 등을 종합해 선정한 35개 우수 중견기업의 채용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 기업 선정 시, 전문 역량을 갖춘 고졸 인재 육성을 위해 직업계고 학생 고용에 앞장서는 현장실습선도기업·참여기업에는 가점을 부여했다. 

    - 기업별 페이지에서는 사업 영역, 재무성과는 물론 문화, 근무 환경,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현직자 인터뷰, 채용 진행 상황 등 상세한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채용 정보 코너'를 개설한 '캐치'는 교육 전문 기업 진학사가 운영하는 취업 포털로 매월 이용자 수는 364만 명에 달한다.

□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 정보 코너'는 중견련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추진하는 중견기업 인재 유입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시작됐다. 매년 30여 개 우수 중견기업을 선정, 취업 포털을 통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박종원 중견련 사업지원실장은 "2020년 중견기업 기본통계에 따르면 신규 채용 애로로 중견기업의 48.0%가 우수 인재 부족, 15.6%가 지방 소재 등을 꼽았다"라면서, "미래를 걸어볼 만한 비전과 오늘을 지탱할 좋은 근무 환경을 갖춘 일터로서의 가치를 적극 확산함으로써, 중견기업계 전반의 일자리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