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3.09.02)_중견련, 한양대 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 2013-09-05

 

중견련한양대 인턴십(현장실습업무협약 체결

중견기업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에 앞장선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이하 중견련)는 한양대학교와 9월 2() 15:00, ‘인턴십(현장실습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중견기업의 사회적 공헌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강호갑 중견련 회장반원익 상근고문임덕호 한양대학교 총장한상린 경영대학장이웅희 경영대 교수김홍배 학생처장최기원 커리어개발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견련은 앞으로 우수 회원사 추천 및 기타 제반 행정 사항 관장학점인정에 필요한 서류 발급 및 적정수준의 지원금 지급 안내 등 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 중견기업이 겪는 인력채용의 어려움을 밝히며 무엇보다 청년들이 중견기업 현장에서 부딪히고 경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그래서 청년 인턴십이 중요하다저희 쪽으로 좋은 인재 보내주시면잘 교육시키고 성장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덕호 한양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중견련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산업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고의미있는 자리라고 말하고, “기업에도 인재확보에 도움이 되고 학생들에게도 성장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견련은 앞서 중견기업의 사회공헌에 앞장서고자 지난 7월 19, KBS 여의도 홀에서 개최된 놀라온 콘서트로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문화향유의 장을 제공한바 있다.중견련은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 외에도온누리상품권 구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견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