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3.06.03)_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첫 국회 릴레이 정책토론회 개최

  • 2013-06-26

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첫 국회 릴레이 정책토론회 개최

경제재도약 중견기업에서 찾다 -

 

  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첫 국회 릴레이 토론회 ‘경제재도약 중견기업에서 찾다’가 6월 4일(화)을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길부, 강창일, 김한표, 설훈, 이만우, 이원욱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 한국중견기업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릴레이 정책토론회는 각 분야의 중견기업 전문가를 통해 중견기업 육성 필요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중견기업을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여 청년실업, 내수침체, 동반성장 등 최근 당면 과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들을 심도있게 모색할 계획이다.

 ‘경제재도약 중견기업에서 찾다’를 주제로, 
△ 1차 : 독일 중견기업 왜 강한가? -히든 챔피언을 중심으로-(6/4) 
△ 2차 : 중견기업 중심의 산업생태계 마련(6월 중순) 
△ 3차 :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정책발표(7월 초순) 
△ 4차 : 중견기업 성장을 가로막는 ‘신발 속 돌멩이’제거(7월 말) 
△ 5차 : 시대가 공감하는 중견기업 육성법 도입방향(8월 말) 
                                                    등 5개 주제에 걸쳐 진행된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일련의 토론회에서 진행되는 내용을 향후 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법안이나 구체적인 정책으로 연결시킬 것”이라며, “중견기업 CEO 등을 초청하여 현장의 의견도 폭넓게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 순서로 6월 4일(화) 오후 12시 국회 본청 3층 귀빈식당에서 ‘독일 중견기업 왜 강한가? -히든챔피언을 중심으로-’정책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김택환 경기대학교 언론미디어학과 교수의 발표와 동학림 IBK경제연구소 본부장, 이봉기 ㈜파버카스텔 대표이사의 패널토론을 통해, 독일의 히든챔피언을 중심으로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제도 발굴 등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