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견련, '2018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 페스티벌' 개최

  • 2018-04-16

중견련, '2018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 페스티벌' 개최
국내 최초 'AI 면접 매칭 시스템' 도입, 4월 25일 구직자 신청 마감

□ 좋은 일자리 창출의 핵심인 중견기업이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한 만남과 소통의 장을 연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5월 10일 세텍(SETEC)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Dream)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중견련 회원사인 샘표식품, 오텍캐리어 등을 포함, 80여 우수 중견기업이 참여한다.

  ◦ 월드챔프, 신산업리더, 글로벌 전문기업 현장 면접이 진행되는 '중견기업 상담관', 우수 중견기업과 청년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는 '중견기업 홍보관', 온라인 인공지능(AI) 면접이 이뤄지는 'AI 면접관', 이력서 첨삭, 이미지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취업지원관'이 들어설 행사장에서는 '제3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 '페스티벌'에는 국내 최초로 AI 기반의 온라인 면접 매칭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범정부 채용 박람회 '2017 리딩 코리아, 잡 페스티벌'에서 도입한 AI 잡 매칭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 구직자에게는 사전 온라인 통합역량검사와 AI 면접을 통해 적합한 직무와 기업을 추천하고, 참여기업에는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인재풀을 제공한다.

  ◦ 중견련 관계자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공정한 평가의 기회를 공평하게 보장'하는 온라인 AI 면접 외에도 다양한 최신 채용 솔루션과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의미 있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와 실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참여 신청은 4월 25일까지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Dream)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jobdreamfestival.injob.co.kr)'에서 접수한다. 

  ◦ 자기소개서 작성을 돕는 '자소설닷컴(앵커리어)', 커리어를 공유하는 'LeadMe(레이즈GLS)', 기업 연봉 정보를 제공하는 '크레딧잡(크레딧데이터)', 취업·창업 전문정보가 담긴 '네이버 JOB&(잡스엔)' 등 인기 취업 사이트의 서비스도 오픈 플랫폼 방식으로 구성된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청년 구직자에게는 행복하고 보람 있는 삶의 터전으로서 건실한 '중견기업'을 새롭게 만나는, 중견기업에는 혁신성장의 동력이 될 핵심 인재를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청년들이 어려운 현실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견인차'인 중견기업에서 보다 큰 꿈을 펼쳐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