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제3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개최
□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단체인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우리 경제의 '허리',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 확산에 나선다.
◦ 중견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제3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하고, 중견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공유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고 12일 밝혔다.
◦ 2016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에는 현재까지 354개 팀이 참여했으며, 총 33개 수상팀에 2,73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졌다.
◦ 제1회 공모전 수상작인 '중견기업과 청년의 미래, 우리 손으로 만듭니다'의 제안을 반영해 '중견기업 페이스북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 공모전 슬로건은 '대한민국의 숨은 월드챔프 중견기업을 알려주세요'. 웹툰·포스터, UCC, 홍보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 활용성 등을 심사해 부문별 대상, 우수상, 최우수상 등 12개 팀을 선정, 총 1,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시상식과 작품 전시회는 5월 10일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Dream) 페스티벌'에서 진행된다.
□ 최희문 중견련 사업본부장은 "중견련은 중견기업의 우수 인재 확보와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지역별 중견기업 채용 로드쇼, 중견기업 바로알기 특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 확산을 위해 공모전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3월 12일부터 4월 22일까지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www.중견기업공모전.com)'에서 작품을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