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2.2.8)_중견기업 취업백서, 2012 한국의 중견기업 출간

  • 2012-02-08

중견기업 취업백서,2012 한국의 중견기업출간

 

중견기업 110여 개사의 연봉승진연한 등 근무조건 실어

인재육성 및 복리후생제도 등 일하고 싶은 중견기업 눈에 들어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윤봉수, 이하 중견련)는 「2012 한국의 중견기업」을 발간했다.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샘표식품㈜, 한국도자기㈜, ㈜퍼시스, 한세실업㈜, 제너시스 BBQ그룹 등 110여개사에 달하는 중견기업만의 취업 정보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매출현황, 근로자 수, 인재육성 방식, 기업문화, 복리후생제도, 승진구조 등 구직자에게 유용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가장 민감한 사안이라 할 수 있는 연봉까지도 공개되어 있다. 구직자의 최대 관심사인 연봉을 이 책을 통해 처음 공개한 기업도 적지 않다. 
 
   특히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취합해 진행된 각 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는 구직자들이 기업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생생한 취업 수기는 구직자에게 현실감 있는 조언을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중견기업에 대한 정의 및 판단기준 등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춘 중견기업의 전반적인 현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다.

   중견련 전현철 상근부회장은 “「2012 한국의 중견기업」이 구직자들에게는 알찬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들에는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활력이 될 것이다.” 라며 “이 책을 통해 젊은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2012 한국의 중견기업」은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환경을 갖추거나 미래성장이 뛰어난 중견기업을 널리 알려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질적인 일자리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출간했다. 

   이 책은 전국의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교 취업지원센터와 특성화고등학교에 배포될 계획이다. 도서 구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홍보팀(02-3275-298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