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장수(長壽)기업 오너와의 토크쇼」 개최
- 제10회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 -
대한민국 굴지의 장수(長壽)기업 오너, ‘100년 기업’을 지향하는 기업 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영의 혜안과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는 5월 20일(수) 오후 5~8시 서울 반포 팔래스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오너의 선택(Ⅴ): 장수(長壽)기업 오너와의 토크쇼』를 개최한다.
명문장수기업센터가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 일환으로 진행해온 ‘오너의 선택’ 시리즈의 다섯 번째 순서로 창립 110년 몽고식품(김만식 회장), 83년 동아제약(이동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 48년 동신유압(김병구 대표·한국장수기업협회장), 25년 한국콜마(윤동한 회장)가 나와 그들의 경영철학과 기업성장 핵심전략을 설명한다.
특히 경영체제(가족경영 vs. CEO경영)(전문화경영 vs. 다각화경영), 승계전략(소유권중심 vs. 경영권중심), 리스크관리(법률리스크 vs. 경영리스크) 등 하나의 기업이 ‘100년 기업’으로 가는 갈림길에서 내려야만 했던, 외롭고 힘든 ‘오너의 선택’들이 공개된다.
윤성철 중견련 회원본부장 겸 명문장수기업센터장은 “기업은 성장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경영체제나 리스크관리 등 중요한 선택의 갈림길에 들어서게 된다”면서 “거기에 승계문제까지 겹쳐지면 오너는 정말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하는데 이번 토크쇼가 오너들에게 어떤 특별한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18일(월) 오후5시까지 전화(070-4808-3774, 02-3275-2107) 또는 이메일(lim0322@ahpek.or.kr)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중견련 회원사의 경우 30만원, 비회원사는 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