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차 협력사 생산성 혁신, 중견기업 형님들 앞장선다!
중견련,『중견기업 산업혁신 3.0 성과도출 워크숍』개최
□ 중견기업 산업혁신 3.0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성과도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중견기업 산업혁신 3.0 성과도출 워크숍』이 12월 11~12일, 1박 2일간 충남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중소협력사 및 중견기업의 사업 담당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가 주관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사장 안충영, 이하 협력재단)이 후원한 이번행사는 출연 중견기업-참여 협력사간 성과도출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확산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 이날 행사는 중견기업 산업혁신 3.0 추진현황 소개, 1차년도 Best Practice 소개, 동반성장 및 정부 지원사업 설명, 컨소시업별 분임토의 등 성과도출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먼저 중견기업 산업혁신 3.0 추진현황 소개에서는,
◦ 지난 10월 8일 중견기업 출연 협약식 이후 추진된 주요 이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중견기업 출연재원의 관리 및 활용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통해 참여기업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으며,
◦ 또한, 1차년도 Best Practice로 선정된 SMC(동반위원장 표창 수상)와 태산테크(대한상의회장 표창 수상)의 사례 공유를 통해 성과목표 달성을 위해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SMC*는 Metal 함유량 측정의 신뢰도 개선을 통해 개선전보다 불량률을 약 62% 감소시켰으며, 태산테크**는 생산성 저해요인 제거 및 관리 프로세스의 재정립을 통해 인시당 생산수량을 122% 가량 향상시켰다.
* 대표 : 김대연, 소재지 : 충북 제천시
** 대표 : 권영득, 소재지 : 경북 구미시
◦ 이어서 진행된, 컨소시엄별 분임토의 시간에는 주관기업(중견기업, 1차 협력사), 참여기업(2‧3차 협력사), 컨설턴트, 지원기관 실무자들이 현장의 의견을 건의하여 성과창출 및 사업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 한편, 2일차에는 생산성 혁신을 위한 명사특강도 진행된다.
◦ 특강은 ‘혁신을 넘어 창조로 전진하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손욱 교수가 발표한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관기업 담당자들은 혁신과제 목표달성 방안 마련의 기회가 된 금번 행사의 지속적 추진을 주문했으며,
◦ 참여 협력사들은 “사업목적 및 절차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목적달성을 위한 동기부여가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특히 중견련 윤성철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견기업이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주관기업 및 참여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