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명문(名門)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개최
존경받는 명문장수기업 TOP100 발굴·확산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는 11월5일(수) 오후4~7시 서울 반포 팔래스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명장포럼”)을 개최하고, 존경받는 명문장수기업 TOP100 발굴·확산을 위한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명장포럼은 산업정책연구원 이윤철 이사장(항공대 교수)의 진행으로 2015년 5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융합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100년 장수기업으로 가기 위한 가업승계전략은 물론 존경받는 명문(名門)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경영전략 및 기업문화 혁신방안, 그리고 사회적 책임경영전략 등 10大 핵심이슈를 엄선하여 강도 높은 토론과 강연을 시리즈로 열어갈 예정이다.
명장포럼은 이를 통해 명문장수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가능성 있는 ‘명문장수기업 후보군(群)’(명장기업 TOP100)을 집중 육성함으로써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를 획득하기 위한 핵심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향후 우리나라 경제의 체질 개선은 물론 ‘성숙한’ 자본주의 체계를 갖추어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5일 제1차 명장포럼의 주제는 “가업승계의 경제적 효과, 이를 둘러싼 진실과 거짓은?”.가업승계를 둘러싼 다양한 관점과 사회경제적 의미를 원점에서부터 되짚어보겠다는 취지다. 이는 또한 2014년발(發) 새로운 인식의 출발점이다. 이전과는 다른 접근방식, 이전과는 다른 컨텐츠가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 대표적 중견기업의 하나인 인지컨트롤스의 정구용 회장, 다이소아성산업의 박정부 회장이 ‘가업승계’에 대한 이슈를 제기하고, 이후 발제자와 패널, 그리고 중견기업 창업1,2,3세 등 핵심 CEO들이 가업승계의 사회경제적 가치와 성공적인 장수기업 전략 등을 주제로 한 집중토론을 벌이게 된다.
참가문의 및 접수는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 사무국(070-4808-3774, 02-3275-2107) 또는 홈페이지(http://www.dlec.or.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