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견련은

중견련-광주경제자유구역청 업무협약

  • 2022-04-11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1일 중견련 대회의실에서 광주경제자유구역청과 '중견기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최진식 중견련 회장, 김진철 광주경자청장, 박일준 중견련 상근부회장, 이충열 기업성장지원본부장, 오경화 광주경자청 AI융복합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중견기업 인센티브 개발, 지역 중점 육성 산업 기술·정책 자문 등 지역 경제 발전 및 중견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입니다.

 

중견련은 투자 의향 중견기업을 발굴하고, 유망 기업을 매칭합니다. 광주경자청은 중견기업 친화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 기업 대상 인센티브 확대에 힘쓸 예정입니다.

 

김진철 청장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중견기업이 광주경제자유구역의 차별화된 투자 환경과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중견련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중견기업의 실질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진식 회장은 "글로벌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견기업과 AI, 미래차, 에너지 등 신산업 투자에 앞장서는 광주경자청과의 협력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국가 균형 발전을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 재도약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좋은 일자리의 산실인 중견기업 재도약의 혁신 거점으로서 광주는 물론 지역과의 연대에 기반한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