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25일 '2020 중견기업 채용로드쇼'를 시작합니다. 11월까지 총 여섯 차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우수 중견기업을 널리 알려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을 확산하고, 중견기업 일자리 미스 매치와 청년 구직난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랜선 직무 체험 챌린지 X 중견기업'을 슬로건으로 세운 올해 로드쇼에서는 매 회 150여 명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중견기업 취업 특강', '유튜브 라이브 직무 토크 콘서트', '온라인 직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회 차에는 레저시설 건설·운영 전문기업 '아난티', 게임 전문기업 '네오위즈', 의약품 전문기업 '한미헬스케어', 주류 전문기업 '국순당'이 참여합니다.
'중견기업 취업 특강'에서는 취업 분야 인기 유튜버 '인싸담당자 제이콥'이 유망 산업 및 업종 분석 정보, 이력서 작성 및 면접 팁 등을 공유하고, '유튜브 라이브 직무 토크 콘서트'에는 기업 인사 담당자가 출연해 청년 구직자들의 직무 관련 질문에 실시간 답변을 제공합니다.
직무별 과제 제안서를 평가해 최종 피드백과 함께 수료증을 전달하는 '온라인 직무 체험'에서는 실제 업무가 적성에 맞는지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I 활용 자기소개서 분석 및 현장 매칭, VR 가상 면접 및 이미지 컨설팅 등 최근 면접 및 채용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와 실전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박종원 중견련 사업본부장은 "우수 중견기업의 참여를 확대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