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견련은

중견련,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 최종성과 워크숍' 개최

  • 2015-07-17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6일 양일간 리솜오션캐슬리조트에서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 최종성과워크숍'을 개최했다.중소협력사 및 중견기업의 사업 담당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의 지난 1년간 성과를 퇴집어 보고 이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2차년도 사업은 총 179개의 중소협력사가 참여하여 826개의 혁신과제를 추진하였으며, 혁신과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공정 과정에서의 불량률은 평균 58% 이상 감소하여 불량률 개선에 큰 성과를 가져왔다.

행사에 참석한 참여기업들은 “2차년도에 괄목할 만한 성과가 나온 만큼 금번 사업이 단발성 행사가 아니라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향후 추가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유영식 중견련 사업본부장은 “2015년 동반성장지수 평가대상 기업 151개사 중 중견기업은 54개사(36%)로, 평가대상 중견기업 비중은 꾸준하게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며,“동반성장 참여 중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에 대한 고려가 없이 평가대상 중견기업 수만을 늘려가는 것은 동반성장 문화를 1차 협력사에서 2‧3차 협력사로 확산하기에 어려운 현실이므로, 향후 중견기업의 동반성장 참여 유도를 위한 적극적인 인센티브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