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견련은

중견련, 제1회 ‘2016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 개최

  • 2016-05-02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는 427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제1'2016 명문 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청 중견기업정책국장은 '중견기업 육성 정책방향 및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 주제의 강연에서 명문장수기업 정의, 요건 등에 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연사인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교수는 '국내 가업승계 현황 및 특징'을 주제로, 명문장수기업 육성·발전을 위한 핵심과제, 주요 이슈와 사례 등을 전했다.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 입법 및 시행 원년을 맞아 기획된 ‘2016 명장포럼은 총 5회에 걸쳐 정책방향 및 장수기업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검토해야 할 세부적인 가업승계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홍규 센터장은 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존경받는 롤모델로서의 명문장수기업 확대를 위한 사회적 인식제고와 합리적인 기업승계제도 정착이 시급하다라면서, “이번 포럼이 우리 경제 발전의 장기적 토대로서 기업, 정부, 국민에게 명문장수기업의 가치와 비전에 대한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반원익 상근부회장은 한국에서도 국민에게 사랑받는 장수기업이 많이 나와야 한다라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명문장수기업에 대한 합리적인 사회적 인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