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의 상생 경영 행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중견련 회원사 '세라젬'이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17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중견련과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관한 기념식은 공정거래 제도 발전과 기업 간 상생 협력, 자율준수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정거래 유공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세라젬'은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본사-지점 간 투명하고 공정한 동반자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써왔습니다. '세라젬'의 여성 전용 브랜드 '나비엘'과 '클럽밸런스5'는 지점의 경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맹비와 로열티비, 홍보비를 별도로 받지 않고, 점주가 인테리어 시공 업체를 직접 선정할 수 있습니다.
점포 간 개점 허용 거리 기준을 엄격히 준수해 점주의 영업상권을 보장하고, 지점 정기 교육,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 협력 구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세라젬' 관계자는 "지점과의 자율적 상생 협력과 공정거래 인식 확산을 통해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제시해 나아갈 것"이라며, "윤리경영 및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온열기 사업 브랜드 '쉘렉스', 뷰티·건강·다이어트 브랜드 '클럽밸런스5', 여성 헬스케어 브랜드 '나비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헬스앤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세라젬'은 중국, 인도, 칠레 등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입니다. 가정용 척추온열기 '마스터V3'와 토탈 바디케어 기기 '유리듬', 가정용 토탈 스킨케어 기기 '레이디' 등 수준 높은 헬스케어 제품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세라젬'을 포함해 네 개 중견련 회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강일성 '태양금속공업' 부장, 윤창권 '호원' 전무, 최남진 '유라코퍼레이션' 이사가 중견·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