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윤리경영 의식 제고와 청렴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윤리강령을 개정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윤리경영, 윤리 기본 원칙과 세부지침을 신설, 변경하고, 윤리경영 대상에 '이해관계자'를 추가해 윤리적 행동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청렴의 생활화, 고객의 신뢰, 정직하고 공정한 협력사 거래 등 네 가지 핵심가치를 윤리적 성장의 기본 가치로 제시했습니다.
지난해에는 '경영진단파트'를 신설해 윤리위원회를 운영하고, H&S 윤리경영 뉴스레터, 영상 제작 배포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윤리 위반 신고 시스템인 'H&S 신문고'의 포상 금액을 신고액의 100배, 최대 10억 원으로 상향했습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윤리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윤리강령 개정이 경영 리스크 감소는 물론 효율적인 조직 청렴성 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RWVIE9OA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