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이병구 '네패스' 회장, "'네패스' 지속 성장 비결은 '감사'"

  • 2017-09-18


이병구 '네패스' 회장이 중견기업의 지속성장 비결로서 '감사'에 대한 신념을 전했습니다.

14일 서울 소노펠리체에서 열린 'HDI 포럼 CEO 지혜산책'에 강연자로 나선 이 회장은 '네패스'의 경영 철학으로서 '감사(그래티튜드, Gratitude)'를 소개하면서 주요 사례와 성과를 공유했습니다. 

이 회장은 기업 성장의 본질적인 힘은 긍정적인 사고와 사람 간 관계의 질적 수준이라 믿는다고 운을 뗀 뒤, "'감사 경영' 철학을 토대로 '하루에 30분 책 읽고, 세 가지 좋은 일을 나누고, 일곱 번 감사하라'는 '3.3.7 라이프', '매일 아침 감사 노래 합창' 등 직원 간 공감과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라며, "타사 대비 높은 협업 지수, 업무 만족도, 나아가 원가절감과 품질혁신에는 '네패스'의 차별화된 기업 문화가 바탕이 되었다고 확신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비영리 인재교육 연구기관인 '인간개발연구원'이 개최하는 'HDI 포럼 CEO 지혜산책'은 기업계, 학계,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저마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월례 조찬 세미나입니다.

'봉사하는 생활', '도전하는 자세', '감사하는 마음'으로 임직원과 기업의 공진화를 모색한다는 이 회장은 2016년 2월 '인간개발연구원' 주최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인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