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회원사 '샘표식품'이 8일 충북 오송에 위치한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2017 K걸스데이(K-Girl's Day)'를 진행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는 'K걸스데이'는 이공계 여성인력의 사회 진출 활성화를 위한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와 원동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여고, 여대생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학생들은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의 최신 발효 연구시설과 전문 실험실, 회의실 등을 견학하고 여성 연구원들과 여성, 사회생활, 취업 진로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의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양가을 양은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선배들의 생생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평소 많은 관심을 두어온 연구개발 분야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허병석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명쾌한 소통능력, 창의적 역량이 뛰어난 여성 인력이 산업현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며, "여성 R&D 전문인력 발굴 및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608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