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스페이스프로'한국화이바', '스페이스프로'로 사명 변경

  • 2024-09-02

중견련 회원사 '스페이스프로'가 기존 '한국화이바'에서 '스페이스프로(SPACEPRO)'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1972년 창립한 이후 유리 및 탄소섬유 등 초경량 신소재인 복합재 분야에서 국내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한국화이바'는 사명 변경을 통해 복합재 분야 국내 1위의 위상에 안주하지 않고, 육상, 해상, 지하는 물론 인류의 미래인 우주 공간(SPACE)까지 아우르는 복합재 솔루션 최고 전문(PRO)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스페이스프로'는 특히 나로호를 거쳐 누리호까지 20여 년간 한국형 위성발사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우주산업 분야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적 역량 집중 시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페이스프로' 관계자는 "기존 주력사업인 방위산업을 확대​·강화하고 수도 플랜트와 철도 모빌리티 분야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새롭게 우주항공 분야에서 우수 인력 확보와 도전적인 연구·개발(R&D),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 우위를 선점해 우주항공 시대를 주도하는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40729044600052?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