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오토닉스·한국하우톤'명문장수기업' 선정

  • 2023-11-20
대한민국, 中企대표 명문장수기업” - 매일일보
중견련 회원사 '오토닉스'와 '한국하우톤'이 '명문장수기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명문장수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일자리 창출, 수출 증대, 사회 공헌, 기업 혁신 등 성과를 거둔 업력 45년 이상의 우수 기업입니다. 장기간 지속 성장한 우수 기업의 롤모델을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2016년 도입됐습니다. 선정 기업에는 명문장수기업 확인서와 현판이 발급되고, 기술 개발, 수출, 채용 등 정부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제공됩니다.

올해는 '오토닉스', '한국하우톤', '동신관유리공업', '케이씨글라스', '한길텍메디칼', '천양피앤비' 등 여섯 개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누적 명문장수기업은 총 45개 사입니다. 

1977년 설립된 '오토닉스'는 6,000여 종의 산업 자동화 전자 부품을 제조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 디지털 카운터 'K-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전세계 12개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100여개 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한국하우톤'은 1968년 설립된 국내 금속가공유 업계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아시아 시장에서는 일본의 '유시로'에 이어 연 매출 기준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포스코, 현대제철을 비롯해 국내외 세계 시장에 금속가공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